본문 바로가기

기계장비/전기/전자/계측장비

[KISION 우수참가기업]제이씨아이(JCI)

[KISION 우수참가기업]제이씨아이(JCI)
분석기기 시장 ‘뉴 패러다임’ 제시

금속성분 분석기기 전문업체 JCI(대표 이원규 www.JCInc.co.kr)의 비약적인 발전이 눈 부시다.

독일 Bruker 사 국내 대리점인 JCI(제이씨아이)는 2006년 4월 설립, 40여년 이상 성분분석기에 대한 노하우와 연구원 생활로 다져진 이원규 대표와 15년 이상 분광광도계를 취급해 온 엔지니어의 철저한 서비스 전략을 구사, ‘분석과학의 모든 것’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업계 리딩컴퍼니로 도약했다.

완벽한 분석환경을 제공하는 이 회사는 복잡한 버튼을 하나로 통합하고 통일성과 곡선처리에 있어 디자인적 측면을 고려한 제품 판매로 소형분석기 시장과 Q8-마젤란 분석기 등 전체 분석기 시장의 석권을 노리고 있다.

Q8-마젤란에서부터 G8-갈릴레오, M4-토네이도 제품군과 S1 휴대용 금속성분 분석기를 주력 모델로 하고 있는 제이씨아이는 국내 금속성분분석기 후발주자라는 아킬레스건에도 불구 휴대용 분석기의 경우 매년 200%의 신장세를 보이며 점유율 1위 자리를 향해 껑충 뛰어 오르고있다

세계 최대 분석기 전문업체인 독일의 Bruker 금속성분분석기를 도입, 빠른 분석속도와 편리한 사용법, 분석능력, 광범위한 응용분야까지 산업 깊숙이 포진해 철강산업의 경제적 운용도를 높여 나가는데 일조하고 있다.

CCD 타입 분석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Q4 제품군의 경우 Clear spectrum이라는 신기술을 통해 보다 정밀한 분석결과를 제공하는 Optic 시스템을 채용, 자동진단과 통제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분석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성분분석의 최강자로 꼽히는 Q8 제품군은 초소형, 초고감도의 차세대 검출기라는 평가와 함께 검출한계를 극대화 시키고 아르곤 가스 소비를 최소화 시킨 Co-Axial argon flow 기술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민중 대리.

‘100% 고객, 100% 만족’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A/S에 가장 중점을 두고 고객이 원하는 전국 어디든 출동, 데모장비를 무상 대여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는 제이씨아이는 성능은 어느 정도 대동소이 하다고 보고 고객감동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이민중 대리는 “성분분석기에 대한 과장 없이 고객에 대응하다보니 입소문이 나면서 제이씨아이의 장비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까지는 마케팅과 전시회에 치중하고 내년부터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시장수요에 맞춘 전략을 구사, 국내 금속성분 분석기 시장을 리드하는 업체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영건 기자 ayk2876@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